​​장수군에서 일을 보고 올라오는 길 ...

동료들과 일정이 바빠 결국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한끼 해결하자는데 동의를 하고 올라가다 덕유산 휴게소에서 식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뭘 먹을까 고민하다 빨리되고 퇴긴거라 배탈걱정없는 돈까스를 시커먹기로 하고 8명이 모두 통일하여 옛날돈가스를 시켰습니다. 다른 휴게소보다는 조금 높은 가격이지만 사진을 보니 푸짐해 보이기에 시켜 먹었습니다.

​돈가스판매점 키미노진지

 


자 음식이 나왔습니다.

어 근데 왠지 왜 허전해 보이지..??
늣은 점심이라 허겁지겁 먹다보니까 중간정도 먹으니...그제야 눈에 보이는데 정말 허전하더라구요. 그래서 배식구앞에 앉은 우리는 아주머니께 물어 봤습니다.
왜 그림에서 처럼 감자튀김하고 고구마 셀러드가 없냐고....
뭐 사실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 돈은 냈고 음식은 나왔고 잘먹었고 해서 말을 해볼까 말까 하다가 아주머니 한테 말을 걸어 봅니다.

아주머니 여기 우리주신거에 감자퇴김이 없어요 까먹으신건가 봐요..
아주머님은 눈을 피하고 말대꾸를 안하시는 겁니다. 약간 이상했습니다.
그래서 캐셔분한테 다시금 물어 보았습니다.

답은 " 위사진 밑을 보시면 이미지와 다를 수 있습니다. 라고 적혀 있네요"
근데 보통 이렇게 휴게소는 사람의 이동이 많아서 사진을 보고 음식을 시키는 것인데 음식사진은 진짜사진과 다르다??? 와 그말을 들으니 참 어이가 없네요... 그냥 실수라고 해도 되고 예전사진이라 못 바꿨다 등 다른 말도 있을 터 ....

그리고 정작 사진과 다른것 까지는 이해한다지만 그러면 감자튀김과 고구마 셀러드 를 대신해 대체 음식을 올려 놔야 하는 것 아닌가요??

 

 

 

음식사진은 음식의 대표하는 상징적 이미지가 아니라 그  음식을 보여주는 사진 메뉴입니다. 

외국의 경우 텍스트 메뉴판과 사진 메뉴판을 동시에 가지고 있어서 글을 못 읽거나 외국인일 경우 사진메뉴판을 보여 줍니다. 

음식 사진과 실제 나온 음식과 차이가 난다면 소비자를 우롱하는거지 ......

더 기분 나쁜건 이건 이미지라 실제와 다를 수 있다고 밑에 써있다고 하며 가버리는 태도는 정말 더 서운케 하네요.. 

"통영 고속도록 하남방향 덕유산휴게소님 이건 아닌것 같아요 이미지 사진을 바꾸든지 음식을 바꾸든지 개선해야 할것 같아요"


Posted by 세남자 세친구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