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 3에 대해 정확한 스팩을 테슬라가 밝힌적은 없다.

하지만 나는 아무것도 모른체 엘렌을 믿고 예약을 했다 3년 뒤에 나올 차를

 

당취 알 수 있는게 별로 없다는게 더욱 궁금하다.

예약한지 이제 몇칠째 지나는데 어떻게 3년이라는 시간을 기다려야 하는지 걱정이 태산이다.

 

외국에는   https://teslamotorsclub.com/tmc/ 라는  테슬라 자동차 클럽이 있다. 그곳에 가면 보다

 

많은 자료를 얻을 수 있다.

이곳에서 자료를 보면

모델 3의 크기에 대해 대충 알 수가 있다.

 

  https://teslamotorsclub.com/tmc/  사이트 캡처

 

 

또한 다른 사이트를 보면 차량의 전폭등  크기를 대략 알 수 있다.

테슬라는 모델3을 만들면서 bmw 3 시리즈의 크기로 만들기로 했다.

3시리즈는 

 

 

 

모델3과 유사 크기와 퍼포먼스를 내는 자동차로 bmw 보다 나는 이차가 타격이 클꺼라 본다.

 

 바로 렉서스 is 이다. 작은 체구에 2천cc를 탑제한 차로 쇼바를 단단하게 잡아서 스포티한 느낌을 준다.

 아반테는 그냥 비교하시라... 다행이도 아반테보다는 커보일것 같다. (모델 3을 타고 왔는데 친구가 뭐야 아반테급이냐? 하면  가슴이 아플것 같다.)

 

seekingalpha.com1200   에서 캡쳐 

모델3 의 차 길이를 인치에서 센치로 변환하면  4,635cm                 

위자료로 볼때 덩치는 3시리즈와  is 와 비교 한다면 가장 덩치가 있어보일것 간다.

 

타이어와 타이어 사이 길이는 bmw 3이 2810mm이고 렉서스  is는2800mm 이다. 모델3은 2900mm로 10cm나 길다. 아반테와는 20cm나 차이가 나 안락함은 중형급이라 생각한다.

참고로 쏘나타의 차축 거리는 2805mm로 오히려 모델 3이 더 길다. 즉 타이어와 타이어의 길이는 쏘나타보다 10cm가 긴 반면 차길이는 20cm가 더 적다는 소리다.

그렇게 되는 이유는 차량에 베터리를 넣어야 하기 때문일 꺼라 생각이 든다. 암튼 타이어와 타이어 길이가 길어지면 차는 편안하고 안정감은 높아지니까 좋아지리라 생각된다.

 

 

 

 

테슬라 모델3의 옵션에 따른 가격과  거리

 

seekingalpha.com1200   에서 캡쳐 

 

220마일은 기본이고 그 윗단계인 310마일을 갈 수 있는 차량이 맘에 든다. 물론 300PD도 맘에 든다. 3.1초의 제로백에 7천2백만원이면 스포츠카 중에서도  갑오브 갑인데... M3는 저리가라 이고 M5와도 단거리는 지지 않을 수도 있다.

하기사 기본 옵션만으로도 제네시스 쯤은 그냥 보낼 수 있다.(단거리시)

두고봐라!! 제네시스 !! (친구가 제네시스라..ㅋㅋ)

 

아... 예약하고 몇칠밖에 안 지났는데... 어케 기달리누...

그건 그렇고 원화는 달러당 700원대는 다시는 안오는 건가? 1달러에 700원이면...35,000달러가 24,400,000원이네.. 거 참...거기다가 보조금 받으면 천만원이 안될 수 도 있네요...와..대박

 

비교차 이미지는 다음에서 퍼옴을 알려드립니다.

 

 

 

 

2016/04/06 - [Vehicle] - 테슬라 모델3 예약과 차량인도날을 예측

 

Posted by 세남자 세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