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AMOANA

 

하와이 알라모아나(ALAMOANA)에 다녀왔습니다.

알라모아나에는 쇼핑 센터가 생기면서 그 주변의 상권이 살아나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 되었다고 합니다.

먼저 가는 방법은 많은 방법이 있습니다.

 

 

JCB 카드 동반 1인까지 무료

시내 버스를 타면 2.5달라입니다. 내릴때 표를 주는데 2시간 이내면 무료로 타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제가 이용하는 방법은 PINK TROLLY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제 친구가 JCB 카드가 있는데 이 카드는 동반 1인까지 무료입니다.

계속 알라모아나와 와이키키 해변까지 순환하는 방식입니다.

JCB 카드는 우리나라에서는 신한카드에서 만드실수 있습니다.

만약 카드가 없다면 편도로 2달라입니다.

지인중에는 만들고 사용은 안하시는 분도 계시더라구요.

생각보다 많이 쓰입니다.

사진으로 보시면 이런 식입니다.

 

밑에 트롤리 스탑이 보이시죠?

이제 기다리면 됩니다. 대략 10분에 한대는 다니더라구요.

 

 

JCB 카드는 무료라고 써있습니다.

JCB 카드가 일본카드니... 이대로 가다가 보면 중국 카드가 BC나 비자를 앞찌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와이는 일본인이 사랑하는 섬 입니다. 북해도가는거나 하와이 가는거나 비슷하니..

역시 일본어는 어디가나 써있구요.

 

노드스트롬(Nordstrom, Inc.)

 

 노드스트롬 백화점 앞에서 내려줍니다.

 

 

[노드스트롬(Nordstrom, Inc.)은 John W. Nordstrom과 Carl F. Wallin에 의해 설립된 미국의 고급 백화점 체인이다. 신발 소매상으로 시작되었으나 현재에는 의류와 액세서리, 핸드백, 쥬얼리, 화장품, 향수 그리고 일부 지역에서는 가정용품도 판매하고 있다. 본사와 본점은 워싱턴 주시애틀 도심에 위치해 있다.

현재는 점포들의 크기가 커지면서 1979년부터 식당들이 함께 들어서기 시작했으며 1989년 개점한 캘리포니아의 플래그 쉽 점포인 Westfield San Francisco Centre는 잉글리쉬 펍 뿐만 아니라 최소 4개 이상의 식당을 포함한 당시로선 가장 크고 가장 비싼 점포였다. 최근에는 주로 오래된 점포에 입점해있던 Espresso Bar를 폐쇄하고 다양한 quick-fix snacks을 제공하는 eBar를 개점하고 있으며 hotbar 또한 확장하고 있는 추세다. 2층 이하의 소 규모 점포에서는 거의 같은 메뉴를 제공하지만 좌석이 마련된 in-House Café가 주로 입점되어 있다. 노드스트롬은 또한 기존 4개의 식당(대형 점포에서 주로 찾아볼 수 있다)도 개선하였는데 편안한 분위기의 Classic Café와 Marketplace Café, 화덕 요리에 특화된 Cafe Bistro, 알코올음료를 즐길 수 있는 Nordstrom Grill가 바로 그것이다. 현재 노드스트롬은 115개의 전 상품 취급점, 86개의 상설할인매장 ‘노드스트롬 랙’, 두 개의 보석 부띠끄, 그리고 최종 상설할인매장 ‘Last chance’ 한 곳을 28개 주에 걸쳐 운영하는 중이다. 최근 2007년 단독 부띠끄 체인 ‘Façonnable’를 매각하였으며, 애리조나 주 Scottsdale에 소액거래 은행을 한 곳 운영중이다. 2011년 2월 노드스트롬은 디자이너 상품의 깜짝세일로 유명한 LA의 온라인 쇼핑 업체인 HauteLook의 인수를 발표하였다. 노드스트롬은 1억8천만 달러 상당의 주식을 지급하기로 하였으며 HauteLook의 재무적 성과에 따른 3년간의 차후 정산을 합의하였다.]


 

 

 

어쨌거나 제가 구입하기에는 비싼 편이구요.

고급스런 매장은 제일 많습니다. 버버리 아이 매장부터 반깁니다. 이쁘긴하지만 돈이ㅋㅋ

 반가운 한글~ 돈이 국력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예전에는 일본인들이 세계적으로 돈쓴다고 하면 이제는 중국인들이 VVIP라고 합니다. 그래도 한글이 나와있다는 것이 신기합니다.

 

 노드스트롬 백화점을 나와서 주변을 돌아다닙니다.

오늘의 목적인 레고 가게도 있고요.

 

 많은 매장이 보입니다.

이런 매장이 건물을 돌면서 4층까지 있습니다.

 정말 많은 매장이 있구요.

다 돌아보려면 하루로 부족합니다.

백화점도 3개가 있거든요.

 

오~ 이런 안내문 발견~ㅋㅋ

한국 사람들도 많이 가나 봅니다.

하긴 대한항공만 하루에 3대가 하와이를 가고 있으니까요.

 

 

혹시나 찾으시는 매장이 있으신가 해서 다 올려놨습니다.

 어딜가나 루이비똥은 매장한나는 엄청 커요.

한번도 사본적은 없지만.ㅋ

 

 잘 보시면 백화점이 3개나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매장이 있는데요.

먼저 소개시켜드린 노드스트롬 말고도 니만 마커스와 메이시가 있습니다.

 

니만 마커스는 우리나라에는 생소하지만 미국에서는 유명한 명품 백화점입니다.

그래서 잘 안갑니다. ㅋ

 

 메이시스는 괌에도 있구요.

  1. 2013/04/08 괌 마으크로네시아몰 3
  2. 2013/04/08 괌 마이크로네시아몰 2 (2)
  3. 2013/04/08 [괌 힐튼호텔] 괌 힐튼 호텔에서 마이크로네시아몰가기

             위 내용을 보시면 메이시스가 나옵니다. ^^*

 

우리나라 사람에게 잘 알려진 백화점이니까요.

 

메이시스(Macy's)는 미국백화점이다. 현재 본사는 미국 오하이오 주신시내티에 위치해 있다. 대표적인 상점은 뉴욕헤럴드 광장에 위치해 있으며 1924년 이후로 세계에서 가장 큰 상점으로 불리며 국제적으로도 공인되었으나, 세계에서 가장 큰 상점의 기록을 2009년 대한민국 부산신세계 센텀시티에 넘겨주었다.[1] 이 회사는 2008년 9월 기준으로 총 810 개의 미국 상점들을 운영하고 있다.[2]

메이시스는 1829년에 사업가 로랜드 허세이 메이시(Rowland Hussey Macy)가 작은 상점으로 시작하였다. 뉴욕 맨해튼에서 1858년 10월 28일 R. H. 메이시 회사를 설립하고 백화점을 열었고 당시 판매는 11.06 달러를 기록했다. 이후 맨해튼의 백화점은 확장을 거듭하여 화려하고 큰 규모의 백화점으로 널리 알려졌고, 미국 전역에도 지점을 냈다. 그러나 20세기 후반, 타 업체와의 경쟁 격화로 쇠퇴하여 1992년 R. H. 메이시사는 파산하였고, 오하이오 주 신시내티에 있는 페더레이티드에 인수되었다. 그 후 페더레이티드와 유명 백화점 체인 블루밍데일과의 공동투자로 메이시스 사(Macy's, Inc.)가 설립되어 메이시스 백화점을 운영하여 메이시스의 명맥이 이어지고 있다.

메이시스는 미국 뉴욕의 중상위급 백화점 체인이며 뉴욕의 플래그십 점포 이외에도 주요 도시별로 플래그십 점포가 지정되어 있다. 2010년 1월 30일 기준 총 800개의 미국 내 점포를 운영중이며 300개 이상의 점포에서 전자제품을 취급하는 eSpot ZoomShops 키오스크를 운영중이다.

1924년 이래로 뉴욕에서 매년 메이시스 추수감사절 퍼레이드를 개최해오고 있으며 1976년부터는 뉴욕시의 독립기념일 불꽃놀이도 후원하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점포를 가졌다고 광고하고 있지만 더 이상 메이시스가 세계에서 가장 큰 점포 보유하고 있지는 않다. 기네스북에 따르면 현재 가장 큰 점포는 대한민국 센텀시티의 신세계 백화점으로 509,810 스퀘어 미터이며 메이시스의 두 배 가량되는 넓이이다.

  

 

메이시스 할인쿠폰

 

 특히 방문객에 이렇게 할인 쿠폰을 줍니다.

어느 나라의 메이시스에서 다 주니까 꼭 받고 쇼핑하세요.

해외 방문객들을 위해서 다 주니까요~

 

 

 메이시스에서만도 이렇게나 많은 매장이 있습니다.

완전 쇼핑의 천국이에요.

 

 

 

 결국은 레고만 사고 시로키야라는 곳에서 요기를 하였습니다.

 

 

 

 

 여기서 꼭 술을 사시려면 신분증이 있으셔야 합니다.

30대 후반에 신분증 검사라니..

난 동안인가?ㅋㅋㅋ

 

 대부분의 메뉴가 일본인을 위한 음식이 많습니다.

일본 사람들이 하와이를 살꺼 같아요.ㅋㅋ

 

 튀김과 하와이 명물 스팸 초밥과

 맥주~

하와이 맥주는 맛이 정말 좋아요~

이 블루문이란 맥주를 매일 먹고 싶네요~ㅎㅎ

 

 

알라모아나를 제대로 보시려면 하루, 한 이틀이 필요하실 겁니다.

앞에 공원도 있구요.

실제 알라모아나 쇼핑센터 옆에 많은 맛집과 숍이 있으니 하와이에서의 필수코스입니다. ^^

행복하세요~

Posted by 세남자 세친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늙은 호텔리어 몽돌 2013.07.24 13: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 본적도 없고, 쇼핑에 대해서도 잘 모르니 뭐가뭔지 하나도 모르겠습니다~ㅎㅋㅋ
    건강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