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staurant

[송도 맛집]손님 접대위한 최고의 식당인 마당 여기는 인천 송도의 마당이란 회집입니다. 그냥 회집아닙니다. 아주 고급스러운 일식집입니다. 손님 접대를 위한 음식점 같았습니다. 그냥 소주 한잔 하기엔 조금 어려운 식당~ ㅎㅎ 들어가는 분위기 부터도 멋지네요. 인테리어도 훌륭하구요. 송도의 한옥마을과 잘 어울리네요. 음식도 정말 훌륭합니다. 어떻게 생각하면 돈을 그렇게 많이 들였는데 당연히 좋아야지 하면서도 좋긴 좋군요.ㅋ 이건 김이 아니고 산마라고 하던데 처음 봅니다. 여기에 참치를 같이 먹습니다. 그냥 흔한 김이 아닙니다. 무한 참치 집에서 먹던 김 말이죠.ㅋㅋ 정말 맛이 다르더라구요. 짜지도 않으면서 입에 잘 달라붙는 맛이라니 처음 먹어봤지만 이것만 있어도 잘 먹을듯합니다.ㅎㅎ 참치에 보이는 금가루~ 아까워서 흘릴까봐 조심 조심~ㅋ 김치와 깻잎을 .. 더보기
[청주 맛집] 백종원의 3대 천왕의 고추 만두국집 청주에 갈일이 생겼습니다. 가서 뭐 먹나 생각하다가 문득 생각난 백종원 아저씨~ㅋㅋ 검색해보니 고추 만두국과 연탄 갈비가 나오더라구요. 연탄 갈비는 옷에 냄새가 벨것같아서 패스~ ㅋ 그래서 택시타고 간곳이 고추 만두국집 엄청 기대 기대를 하면서 갔습니다. 가보니 간판이 2개가 있네요. 왼쪽거는 역사를 보여주는 거라서 안 없앤듯.ㅎㅎ 오른쪽거는 새로 만들어서 사진도 넣으셨네요. 보통 식사 시간에 가면 30분 정도 줄 선다고 택시 기사 분이 말씀해주시던데 저희가 갔을때는 바로 쓩~ 역시 미디어의 힘이 크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면서~ㅎㅎ 만두 맛있게 먹는법이 나와있습니다. 국물을 떠먹은 뒤 백종원은 "육개장처럼 보이는데 육개장이 아니다. 칼칼한 맛이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김치 말고 다른 게 씹힌다. 배.. 더보기
다른 맛 장어의 참맛 고양시 장어사냥 ​장어는 어디간하면 어느곳을 가도 다 맛있습니다. 어떤곳이 특별히 맛있는지 이곳을 가기전까지는 잘 몰랐습니다. ​ 강화도 장어집, 용인장어집, 전라도 장어골목 등 대충 장어에 대해서 먹어 봤습니다. 그렇다고 전문적이지는 않지만. 어느곳은 숯불에 굽고 어느곳은 가스불에 굽고 어느곳은 꼬리가 살아 있어야 맛있고 쫀쫀하다 그런 말을 많이 하는데... ​ 저는 이곳을 가보고 장어도 고기라 불이 중요하구나 하는 생각을 절실히 느꼈습니다. 고양시 덕양구 토당동 쪽에 있는 이곳은 장어사냥입니다. 그럼 이곳 장어사냥은 뭔가 다른가? 고기가 다른가? 소스가 특제소스로 맛이 다른가? 아닙니다. 이곳 장어의 특징은 잘 굽는 것입니다. ​장어도 굽는거에 따라 달라지는구나 하는 생각이 여길 봐 보고 느꼈습니다. 강한 불에 잘 .. 더보기
덕유산 상행휴게소 이건 아닌거 같아요 ​ ​​장수군에서 일을 보고 올라오는 길 ... 동료들과 일정이 바빠 결국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한끼 해결하자는데 동의를 하고 올라가다 덕유산 휴게소에서 식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 뭘 먹을까 고민하다 빨리되고 퇴긴거라 배탈걱정없는 돈까스를 시커먹기로 하고 8명이 모두 통일하여 옛날돈가스를 시켰습니다. 다른 휴게소보다는 조금 높은 가격이지만 사진을 보니 푸짐해 보이기에 시켜 먹었습니다. ​돈가스판매점 키미노진지 ​ 자 음식이 나왔습니다. 어 근데 왠지 왜 허전해 보이지..?? 늣은 점심이라 허겁지겁 먹다보니까 중간정도 먹으니...그제야 눈에 보이는데 정말 허전하더라구요. 그래서 배식구앞에 앉은 우리는 아주머니께 물어 봤습니다. 왜 그림에서 처럼 감자튀김하고 고구마 셀러드가 없냐고.... 뭐 사실 있어도 그.. 더보기
심학산 도토리로 만들지는 않았지만 여름 별미인 심학산 토오리묵 ​삼학산 둘레길을 걷다보면 약 두시간이 걸리는데 약천사 밑으로 내려오다보면 많이 보게되는데 그중 유독 많은 차량이 서있는 집을 보게 될겁니다. ​ 심학산 도토리 묵 심학산 도토리는 심학산도토리로 만들지는 않습니다. ​​​​​​​​​​​​​​​​​​​​​​​​​​​​​​점신시간이라 만석이네요. 하지만 다행이 제선까지만 들어가고 나머지는 줄을 섭니다.​솔직히 금액도 싸지 않는 가격입니다. 부꾸미가 참 투박하지만 먹을 만 합니다.​ 뿌리는 잣도 넉넉하고..계란과 파인애플까지 넣어져 있습니다.얼빛 봐도 새콤 달콤해 보이지요? ​​여기서 가장 유명한 것은 새싹 도토리묵 무침입니다. 우선 국수가 ㅈ참으로 쫄깃합니다. 새콤달콤한데다가 국수가 쫀득하여 정말 좋은 한끼식사를 선사합니다. 막국수는 여차다른 막국수와 비슷합.. 더보기
여름날 복날에 제대로 몸보신 해보자~ 퓨전 굽는 삼계탕~ 복날에 흔히 먹는 삼계탕이 지겨워서 찾아보는 음식점이 있습니다. 흔히 몸에만 좋다해서 먹는 그런 삼계탕이 아닌 맛과 영양을 같이 잡은 삼계탕~ 오랜만에 어머니를 모시고 가는 곳은 바로 퓨전 굽는 삼계탕 내비게이션에도 나오더라구요. ㅎㅎ 경기도 시흥에 위치해서 드라이브 삼아서 가면 좋을 것 같아요. 밖에서 보니 그렇게 큰 음식점은 아니더라구요. 요즘처럼 대형화되고 있는 추세에서 조금 벗어 났다고 해야할까요. 그래서 오히려 조그마한 맛집으로 계속 남아줬으면 하는 바람도 있고요. 대략 주차는 10여대 정도 가능할 듯합니다. 나무 사이에 잘 주차해주세요~ ^^ 들어가면 온통 벽에 효능에 대해서 써놨습니다. 그냥 딱봐도 일반 삼계탕은 아닐 듯하네요. 어렵군요.ㅋ 마치 한약을 보는 듯한 설명이라서 이해는 잘 안되네.. 더보기
묵호에 오면 물회와 녹두전을 잡사봐요 ​물회 하면 속초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죠?그말에..... 동의 합니다.하지만 묵호에 왔을때 물회가 먹고 싶다면...이곳 묵호 물회를 가보시지요?친구집에 놀러갔다가 묵호에 맛집좀 알려달라고 하니 이곳 묵호물회를 알려줍니다.사실 이곳은 주택가에 있는곳이라 주차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시내에서 떨어진곳이라 유명해 보이지는 않지만...현지인이 강력 추천하는곳이라.. 왔습니다.가자미물회라....​​​물회 가격은 8000원으로 비교적 저렴합니다. 우리는 회무침 대와 물회 그리고 빈대떡을 주문했습니다.​주인장이 비교적 젊은 분이셔서 그런지 벽에 설명과 말투가 귀엽해 표현했네요.​이것이 물회 입니다.맛은 ..우선.. 시원합니다.ㅎㅎ ​그리고 다른 회와 달리 가자미가 들어가서 맛이다른 물회와 조금 다른데....요..약.. 더보기
이성당 삼고초려라도 해야 단팥빵을 주겠니 ​대전 부산,대구,전주 등 그 지역에 가면 늘 유명한 빵집이 있습니다.군산의 이성당도 그런곳에 한곳입니다. 이곳은 군산의 근대화 박물관과 가까워서 탁류길을 걸으면서 볼수 있는 한 코스 이기도 합니다. 이곳의 유명한 빵은 야채빵,​ ​​이성당 앞에서 촬영을 하고 있는데 뭘하는지는 안물어 봐서...^^*​무수히 많은 빵이 계속해서 나오고 이곳의 가장 유명한 빵들은 시간별로 나오는데 바로바로 매진이네요... 그래서 물론 택배로도 받아 볼 수 있습니다.약 한달 뒤에..우리나라에서는 가장 처음 문을 연 곳이라고 하네요. 역사는 100년이 넘었다고 합니다.빵은 일반집보다 조금 부드럽고 나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택배는 한달 정도 걸립니다. 이 사진을 찍은떄가 3월인데..거의 20일 이후로 택배가 되니.. 더보기
전국 삼대냉면 진주냉면을 맛보러 갑니다 ​화장한 날 입니다. 날씨는 점점 더워지고 있네요. 오늘 가고자 하는곳은 진주!!! 진주에 워크숍이 있어서 아침 6시부터 부랴부랴 움직입니다. 한시라도 빨리가서 할일이 있지요. 워크솝은 2시, 진주 도착한 시간은 11시 반!! ​지방 시골 터미널은 아무래도 작지요? 정겨운 낭만이 느껴지네요. ​진주는 처음 방문하는 곳인데요.. 도시가 정말 예쁘네요. 택시를 타고 하연옥으로 가면서 풍광이 너무 좋습니다. 전국에서 도시를 가로지르는 강이 있는 도시는 세곳이 있답니다. 서울 한강, 울산 태화강, 그리고 진주 남강이 있답니다. 그중에 남강의 절경은 과연 으뜸 입니다. 언제 한번 기회가 된다면 카누를 타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생각했죠 올해는 꼭 10월에 하는 진주 남강유등 축제를 꼭 보러 가야 겠다고... ​고속.. 더보기
부천 정가네 주머고기 등갈비찜 정이가네 ​ ​여름에 가서 이열치열로 먹기에도 가을 겨울에가서 소주한잔에도 잘 어눌리는 정가네 주먹고기 집입니다. ​ ​ ​늣게 가면 자리가 없어 기다리는 데요. 저는 일찍가서 한번만 기다리고 자리에 앉았습니다. 이곳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매운 등갈비 찜입니다. 매움의 정도도 고를 수 있습니다. 저는 매운걸 잘 먹지 못하는 편이라 보통매움으로 하고 시켰습니다. 등갈비가 잘 쪼려지면 약간 짜글이 같은 느낌이 듭니다. ​ ​ ​ ​ ​ 아주 맛있는것 같지는 않은데 왠지 자꾸 손이가는걸 보면 이런걸 중독성 맛 마약맛이라고 하나? 그러나 짜글이는 짜고 맵고 몸에는 좋은 음식은 아닌것 같습니다. 허나 왜 몸에 헤로운 음식이 맛있는거야!!! 부지런히 일찍 가야만 자리를 얻을 수 있는 등갈비 집입니다. 참고로 주차는안되니 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