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에서 쿠라 침대를 샀습니다.

첨에는 사려하는것 마다 모두 품절이였으나 점차 물건이 채워가네요.

우리 아기들을 위해 만들어 줄 쿠라 이층 침대 입니다

​만들 장소에 미리 청소를 싹 하고...^^*

​박스는 이런거 두개입니다. 산타페에 잘 실고 왔습니다. 쇼파를 뺀 나머지는 대부분 차에 실을 수 있습니다. 의자, 책상, 서랍장 등 모두 suv에 실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것은 설명서를 두세번 꼭 읽어 보고 만드시라는 점입니다. 유사해 보이지만 꼭 다른 모양의 차이점이 있으니 대충 보고 만들면 큰 낭패 입니다. 필요한 도구는 거의 없습니다. 십자드라이버 정도 필요합니다.

허나  전동 십자드라이버가 그닥 필요한지는 모르겠습니다. 천천히 잘 조이는게 중요하기 때문에 빨리 한다고 나사를 막 쑤셔 넣었다가 잘못되면 낭패 낭패 큰 낭패 입니다.

시간은 두시간 정도 걸리고 (아내와 함께) 메트는 나중에 다시 샀습니다. 이케아외 다른것은 안됩니다. 사이즈가 않맞아서.. 이케아 제품만 사야 합니다. 메트도 종류가 여러가지 입니다. 1층은 스프링 메트10만원으로 샀고,,, 2층은 얇은 (떨어질까봐)

메트를 샀습니다.

이불과 이불커버도 이ㅔ아 제품으로 샀어요. 이불 커버도 싼것도 많고 좋은 것도 많이 구비되어 있어 어떤걸 사야 할지 모를 정도로 많습니다. 커버는  지퍼가 없습니다.

 

그리고 부가적으로 일층 가림과 수납포켓 천을 샀습니다. 

약간은 끄떡끄떡거려서 벽에 최대한 붙이고 안흔들리게 고무 겠은걸로 벽과 붙여 놨습니다.

조립한 뒤 일주일 뒤에 다시 조여줬구요.. 그뒤 한달뒤인가 다시 조였습니다.


실수는 앞에 보는 봐야 같이 사다리를 왼쪽에 하는게 아니라 오른쪽으로 설계해야 왼쪽 막힘이 없어서 1층 내부가 환해 보일것 같은 데....실수 였습니다.

이글을 보고 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를...


 이케아 클리판 쇼파 만들기 KLIPPAN




Posted by 세남자 세친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