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을 다녀오면서 태국의 똠얌꿍 라면을 사왔습니다.

어느날 이런걸 보게 되었거든요~ㅎㅎ

 

http://tvpot.daum.net/clip/ClipView.do?clipid=51169218

 

사실 똠얌궁 라면인지는 모르겠어요.

그냥 제가 붙인 이름입니다.ㅎㅎ

 

특별히 이 똠얌꿍 라면을 사오게된 이유는 다른 태국 라면은 파는데 이거는 안팔거든요~ㅋ

인터넷에 태국라면이라고 검색하면 종류가 많이 나옵니다.

이 라면만은 안나오더라구요~^^;

 

어쨋든 드디어 처음 태국 라면을 도전하게 되었습니다.ㅎㅎ

태국 라면의 특징은 가격은 싼데 양이 조금 적더라구요.

종류도 너무 많아서 다 먹어보기도 어려울 정도에요~

Moon아 먹어볼때마다 올려줘~ㅋㅋ

 

일단 끊여 보겠습니다.^^

 봉지를 열어보면 스프와 약간의 야채 스프가 들어있습니다.

 양이 적은 만큼 물은 380ml 정도고요 1과 3/4 컵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물이 끓으면 2분정도 끓여야 한다고 나와있네요.

 그리고 스프와 야채를 넣고 다시 2분을 끓입니다.

 라면이 끓여지면서 기대감도 같이 상승~ㅎㅎ

어제 술을 먹었더니~ ㅋ

 친구랑 먹으려고 4개를 다 넣었습니다.ㅎㅎ

 일단 모양은 우리나라 것과 비슷하고요.

향도 비슷합니다.

시식을 해보면요~

면이 쫄깃함은 우리나라게 낫고요. ^^:

후추 향이 강합니다.

 똠얌꿍 라면은 맵기가 확실히 있어요~

그리고 중독성이 있게 맵습니다.

처음 먹어본 라면이라서 그런지 몰라도 태국 라면은 괜찮은것 같습니다.

일본라면은 먹어보고 그저 그랬는데~ㅋ

확실히 태국의 음식이 우리나라랑 비슷한 것 같네요~^^

Posted by 세남자 세친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늙은 호텔리어 몽돌 2013.07.08 13: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스프를 보니 굉장히 맵겠는데요?ㅎ
    맛이 궁금합니다~~~

  2. 포장지기 2013.07.08 13: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보고 갑니다^^오늘 하루도 즐거움이 가득 하시기를..

  3. 미디어리뷰 2013.07.09 14: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앗... 해먹는 건줄 알았더니 이런 라면이 파네요
    똠양꿍 좋아하는데 ㅎ

  4. 람샤 2015.07.04 19: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거 똠양꿍 라면 아닌데요... 이건 태국에서 한국라면이랍시고 만든거라서 비슷한겁니다.
    똠양꿍 라면은 완전 달라요. 제대로 잘 못 짚으신듯합니다.